[요리] 오늘은 베를린 김밥 - 자작 요리..?




얼마전에 트위치쇼 보는데 나온 베를린 김밥..

검색해보면 성시경이 만든걸로 나오는데

프로그램을 잘 안봐서 모르겠지만 성시경씨가 만든 김밥인가 봐요

암튼 저는 트위치쇼에서 봤는데 이뻐가지구 ㅋㅋ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준비물은 우선 요것과 안찍힌 깻잎, 김밥속재료, 계란물, 밥, 청양고추 등등 입니다


집이면 모르겠지만 저는 자취하는데 밥을 잘 안해먹어서..

밥준비하느라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고요

밥이 되기까지 밑준비를 해두도록 했습니다

먼저 김밥에 두를 계란물을 세팅해요


소금 약간뿌리고 마구 휘져어주었습니다

베를린 김밥이 다른 김밥과의 차별성이라면 이 계란물을 입힌다는것과


통소세지이죠

미리 삶아 둡니다


그리하여 준비된 속 재료들..

맛살 깻잎 무 우엉 소세지 청양고추 입니다

저는 오이랑 당근을 진짜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두개는 안넣을거구

대신 넣을 야채로 깻잎과 청양고추를 택했습니다

청양고추의 경우 속이 비어있는 재료기 때문에 김밥을 썰때 김밥이 뭉개질 수 가 있어요..

그러니 뭉개질거 같으신 분들은 넣는거 비추!


아무튼 밑준비도 끝났으니 이제 밥에 간을 합니다

김밥에 넣는 밥은 참기름을 2바퀴정도 돌려주고

소금 사사삭 뿌린다음 섞으면 완성!

이렇게 밑준비가 끝났으니 본격적인 김밥말기.


김에다가 밥을 얇게..

바른다음


속재료들을 최대한 모이게 넣은다음


김발채로 굴리면 완성입니다

이 상태라면 그냥 특이하게 소세지가 들어간것뿐인

보통 김밥이죠

하지만.. 이건 베를린 김밥 이쁘게 계란으로 말아주어야겠죠


이날을 위해 준비한 사각 후라이팬입니다

꽤 크기 때문에 김밥한줄정도는 여유있게 들어갈 수 있어요


대충 익기 시작한 계란위에 김밥을 올리고

돌리면!!!


???? 흠..

사진을 찍고나서 이제 돌리면 완성이다.. 굳기전에 돌려야지

하고 뒤집개를 뒤에서 받치며 굴리는데..

세상에나 너무 뜨거운거있죠

김밥을 굴리기 위해서는 앞에서 무언가로 받쳐줘야하는데

젓가락이라도 써서 굴렸으면 됬는데 ㅜㅜ 계란이 익어가니까 막 너무 급해서 아무 생각이 없구..

아뜨거 아뜨거 하면서 손으로 굴리려다 결국 실패했습니다.. 8ㅅ8


그래도 대충 썰으니.. 흠.. 나쁘지 않은거 같기도하고

아닌가 ㅜ_ㅜ


일단 마는데 실패한 남은 계란지단은

가니쉬로 곁들어 올려줬습니다

요새 음식은 비쥬얼이 중요하대요

이정도면 맛있어보이죠 ㅜㅜ 그렇다고 해주세요


어쨋든 냠냠!

역시나 김밥답게 무난히 맛있었습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간 김밥답게 매콤해서 좋네요

근데 단점이.. 너무 배부릅니다..

저 계란물만 해도 계란이 3개가 들어갔고

속재료도 소세지 칼로리.. 탄수화물 밥... 으아;;

다이어트 중이라면 만들면 안되는 요리 같네요..

보통 김밥이랑 큰 차이도 없는 요리입니다 다만 소세지가 맛있고 계란옷이 이쁘다.. 정도네요

다음에 다시한번 도전한다면 그때는 제대로 젓가락 대고 말겠습니다..


덧글

  • 다양 2017/04/21 09:20 # 답글

    안녕하세요!
    소세지 통으로 넣으실줄이야!! 정말 맛있어보입니다.
    저도 해먹어야겠어요 ㅎㅎ
  • 빵꼬얌 2017/04/21 09:29 #

    통으로넣는거래요 ㅎㅎ 재밋어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1961744
8889
1160083

클릭몬세로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