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손/편의점] 로손의 오뎅을 먹어보았다. - 편의점(일본)



드디어 찾아온 로손의 오뎅 시즌...

왠지 모르겠지만

가장 더운 여름부터 오뎅이 시작됩니다.

저도 오늘 첨봤어요..

참고로 일본과 한국의 오뎅에대한 인식은 약간 다른듯.. 합니다.

일본은 일단 뭐든 오뎅국물에 처넣는다 = 오뎅

한국은 생선과 밀가루를 섞은 어묵 = 오뎅

이런 느낌이죠..

여튼 일본의 오뎅은 뭐.. 이쪽이 원조긴 하겠지만

꽤나 다양합니다.

그래서 저도 다양하게 먹어보려고!!

우선 4개로 시작해보았습니다.

왼쪽에서부터 모찌이리킨챠쿠(餅入り巾着)

아츠아게(厚揚げ)

요도란 히카리다시마키(ヨード卵・光だし巻き)

마지막이 시라타케.(白滝)


우선 아츠아게부터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두부튀김... 이라는 아츠아게.

너무커서 쪼개서 들었어요 ㅋㅋ


속살이 새하얀 두부튀김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뎅중에 가장 맛있었네요..

흐... 두부맛이.. 아주 그냥..

따뜻한 두부라 너무 좋았습니다.


이건 요도란다시마키 ㅋㅋ

걍 계란말이 맛이에요..

ㅇㅇ...


얘는 시라타케인데

곤약으로 만들었다는듯 합니다.

뭐 먹어보면..

국수맛처럼 후루룩 먹을수있을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먹어보면 중간에 면을 묶어놨기때문에

약간단단한 식감에.. 맛이.. 좋은건가..

나쁘진않은데 역시 또먹긴 좀 그렇네요


마지막으로 먹은것은 모찌이리킨챠쿠.

유부속안에 떡을 넣은 오뎅입니다.

먹으면 안에서..

떡이 띠요옹~ 하고 나오는

그런 오뎅이에요

참고로 떡때문에 식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걍 떡맛..

들리는 이야기에 의하면

로손의 모찌이리킨챠쿠는 떡안에도 뭔가 넣었다고하던데..

먹어본 결과 떡맛만 느껴집니다..

뭘넣었길레 안느껴지는거지 ㅜ_

식감하나는 괜찮은 오뎅이네요

2차오뎅 도전!

이번엔 야키치쿠와랑

뭐더라..

모모인가.. 여튼 이 2개를 먹었습니다.


야키치쿠와...

흐음...

국물에 오래넣어놔서그런걸까요.. 띵띵 불은듯한 맛이 느껴집니다

덧붙여 부드럽지 않고 고무씹는듯한 식감...

다신 안먹을듯하네요

야키치쿠와는 거르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이건 모모?

닭고기인데

닭고기맛이나요!!

근데 작고!!

닭고기맛만 나는 그런꼬치..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

전체적으로 오뎅을 먹어본결과

그렇게 맛잇진않았지만 또 먹고싶어지는 그런 느낌..

그래도 한국식 오뎅이 더 맛있는거 같은데...

뭐 한국식 오뎅은 한종류이니만큼 이쪽이 다양하게먹어 덜질리긴 할거같습니다.

아, 한가지 더 일본오뎅에 아쉬운점이 있다면

간장.. 에 안찍어먹는다는거 ㅜ

일본분한테 오뎅 간장에는 안찍어 먹냐니까 

국물이 이미 진하기떄문에 간장에 먹는건 이상하지않아? 뭔 소리하는거지?

하는듯이 간장엔 안먹는 다더군요..

오랜만에 한국식오뎅에 간장찍어먹고싶어진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일본오뎅 편의점 갈때마다 계속 먹고 싶어지긴 하네요..

덧붙여 저녁에가면 최소 30%이상은 할인하니

오뎅시즌엔 편의점가서 오뎅많이 드셔보세요!

개인적으론 두부류를 추천합니다.


덧글

  • 동굴아저씨 2016/08/13 09:58 # 답글

    일본오댕하면 생각나는건 무(...)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만 일본을 가게되면 먹어보고 싶은 것 중 하나죠.
    다른건 안먹어봐도 계란이랑 무는 꼭...
  • 빵꼬얌 2016/08/13 12:05 #

    ㅋㅋ 저는무안좋아해서.. 뜨거울거같네여 무는
  • 공대여학생 2016/09/07 22:10 # 삭제 답글

    로손 오뎅 맛있죠~ ㅎㅎ
    전 곤약이랑 시라타키가 가장 좋다는!! 칼로리도 낮고 해서 야식으로 넘 부담 없는거 같아요 ㅋㅋ
    시라타키 저는 매듭 풀거나 자르거나해서 국수처럼 풀어먹는데 글케 먹으면 나름 맛있어요!!
  • 빵꼬얌 2016/09/08 14:22 #

    전 시라타키 국수같은 느낌일줄 알고 먹었는데 단단해서 좀 실망했어여 ㅜ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5371
578
1982247

구글세로

클릭몬세로

a